IT
home
Apple
home
🔌

핸드스트랩의 끝판왕 Falcam (팔캠) FC3801

사진이나 영상 촬영하시는 분들은 알다시피 넥스트랩이나 핸드스트랩을 꼭 사용을 한다. 나 역시도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은 유쾌한 생각에서 출시한, 내가 사용해본 최고의 넥스트랩 Falcam FC3801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Falcam FC3801 / 팔캠 FC3801

박스 및 구성품

박스는 심플하게 생겼다. 구성품은 핸드스트랩과 자석 걸이 2개가 들어 있다. 2개를 주는 이유는 자석으로 탈부착을 위해선 2개 이상의 카메라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2개의 카메라에 자석을 달아놓고 핸드스트랩은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이다. 자석 걸이는 추가로 구매가 가능하다.
지금 구매하고 싶어도 웃돈을 줘야 구매할 수 있는 나의 사랑하는 후지 필름 X100V 이다. 기존에 있는 X100V에 걸려 있는 원래 핸드스트랩이다. 원래 160만원이 정가인데 지금 218만원까지 올라갔다…
원래 핸드스트랩과 팔캠 FC3801 비교 사진이다. 웬지 튼튼하게 생긴게 든든한 마음이 든다.
X100V에 장착한 모습이다. 믓지다…
아래 카메라 역시 구매하고 싶어도 지금 웃돈을 줘야 구매할 수 있는 GR3 이다… 원래 100만원 조금 넘는 금액이 지금은 160만원을 넘고 있다… 오우야…
리코3에 달려 있는 핸드스트랩이다…
자석 걸이를 끼우려고 하니 GR3의 구멍이 너무 작아서 그냥 넣기는 힘들다. 이때는 치실을 이용해서 사진과 같이 끼워주면 된다.
마그넷 걸이를 장착한 모습이다.
팔캠을 장착한 사진이다… 너무 믓지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에 올린 영상을 참고 하면 좋을 것 같다…

장점

1.
제일 장점은… 안전하다… 사용하면서 한번도 불안해본적이 없다…
2.
하나의 스트랩으로 여러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
3.
가죽이 겉에만 있고 안에는 되어 있지 않다. 이건 여름에 사용할 때 진가를 나타낸다. 그게 뭐냐? 냄새가 안난다…
아래 URL에 판매처인 유쾌한 생각의 링크이다. 정가는 4만원인데, 지금 출시 기념으로 35000원에 판매 중이다.